삶에서 인정받는 이들에게는 숨겨져 있는 그들만의 법칙들이 있는 것 같다.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 남으려면 남들보다 앞서 나가야 하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인생을 달려가면 그만큼 경쟁력을 잃을 뿐이다. 그렇다고 전략도 없이 무조건 욕심만 부려서는 남들에게 밉상으로 눈밖에 날 수도 있기에 조심해야 할 것이다.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높이면서 그 복잡한 인간 관계 속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그것은 아마도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가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다. 그런 사람들은 끝내는 다른 이들로부터 인정도 받고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도 있을 것이다.
당신도 명품 인생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제부터라도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시작해야 될 것이다. 현대의 삶은 너무나도 복잡하고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 하나는 이젠 1인 기업 시대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팀과 조직으로 이루어질 경우 비용이 많이 초래되기 때문에 1인 기업을 만들어 효과는 높이고 비용은 줄이면서 경쟁 사회 안에 당당하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실정이다.
당신이 진실로 그 만큼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이고 싶다면, 매일 당신의 역량을 키우면서 자신의 이름을 마케팅 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브랜드를 갖추어야 한다. 우선 당신이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찾아 보아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그 분야 만큼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에 투자를 해야 한다. 지금까지 투자를 해 온 분야에서 우선 전문가로서의 실력을 갖추는 것이 한 방법일 수 있다. 나이가 들었는데 갑자기 방향을 바꾼다는 것은 커다란 도전일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추기 위해서는 유사한 분야에서 좀 더 최선을 다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 과정에서 삶의 장애물을 만났을 때 당신은 어떻게 그 상황을 헤치고 나아가는가? 다른 이들의 도움을 먼저 찾는가 아니면 스스로 그 상황을 뚫고 나아가려고 노력하는가?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 가지 분명히 가지고 가야 될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솔직함' 이다. 자신의 약점 혹은 실수에 대해서 솔직하게 인정하고 그리고 타인에게도 들어 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럴 경우 타인에게 인정도 받고 자신이 가치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어느 누구든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위기의 상황에 놓일 수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 라고 하지 않는가? 여기서 기회가 될 상항으로 바꾸어 놓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은 늘 상황을 솔직하게 인정했던 사람들이었다. 이런 사람들은 반드시 '정직'과 '신뢰' 라는 삶의 기반이 되는 자세를 잃지 않았던 이들이다. 이런 이들은 반드시 가치 있는 삶을 살아 갈 것이다.
혹시 당신의 주변에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최고의 명품 인생을 살아 가고 있는 이들이 있는가? 특히 크리스천으로서 모든 이들의 귀감이 되며 동시에 영향력을 끼치고 살아가는 명품 크리스천은 얼마나 되는가?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자녀들에게 명품 인생을 만들어 주기 위해 최고의 학교에 보내고, 최고의 교사를 만날 기회를 주고 있는데, 그렇다면 크리스천인 당신은 자녀들에게 어떠한 것을 전해 주고 있는가?
품격이 갖추어 지지도 않은 이들에게 아무리 비싼 명품을 준다면 과연 어떠한 평가를 받을까? 그렇다면 '명품 인생' 이라는 것은 단순히 겉치레를 한다고 얻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근본적인 삶의 변화 없이는 그 어느 누구도 바뀌지는 않는다. 그리고 온전히 그 사람이 바뀐다는 것은 인간이 혼자서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떻게 자신을 변화시키고 명품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말인가?
그것은 바로 폐품같은 당신의 삶을 온전히 뒤바꾸어 놓을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시편에서 다윗이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 막측하심이라"(시편 139:14)고 말했을 때,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과 은혜가 상처가 많고 실패한 우리네 인생들을 귀한 명품 인생으로 바꾸어 놓는다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크리스천으로서 당신이 가치를 인정받고 개인적인 브랜드를 갖추고자 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이 훈련 받고 다시 태어나야 함을 말하는 것이다. 아직도 세상의 것으로 당신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가? 폐품 인생에 명품이라 불리는 것들로 치장하고 싶은가? 그렇지 않다면 상처 투성이고 망가진 당신의 삶을 주님 앞에 가지고 나오길 원한다. 그리고 그 분의 손에 온전히 붙들려 인생 최고의 명품으로 다시 태어나길 소망해야 할 것이다. 그분은 실수도 없이 세상의 그 어느 누구도 수리할 수 없었던 흉측하게 망가진 당신의 인생을 명품 인생으로 바꿔 놓으실 것이다.
이 세상에서 진정한 '명품 인생'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단순히 사회적 성공이나 물질적 풍요를 얻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명품 인생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깨닫고, 그 가치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삶이다. 이는 마치 빛나는 등대와 같아서, 어둠 속에서 길을 잃은 이들에게 희망과 방향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때때로 자신의 가치를 외부의 기준에 맞추려 노력한다. 하지만 진정한 가치는 내면에서 시작된다. 당신의 독특한 재능, 경험, 그리고 열정이 바로 당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근간이 된다. 이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은 마치 조각가가 거친 돌덩이에서 아름다운 조각상을 만들어내는 것과 같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 결과는 놀랍도록 아름답고 의미 있을 것이다.
명품 인생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끊임없는 학습과 성장에 대한 열정이다.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배우고 성장하려 노력한다. 이는 마치 나무가 깊은 뿌리를 내리고 끊임없이 가지를 뻗어나가는 것과 같다. 이러한 자세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동시에 자신만의 독특한 가치를 창출해낸다.
또한, 진정한 명품 인생은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빛을 발한다. 그들은 자신의 성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데에도 기쁨을 느낀다. 이는 마치 촛불이 다른 촛불을 밝히는 것과 같아서, 자신의 빛을 나누면서도 그 빛이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더 밝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의 근간에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있다.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존재임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의 가치는 세상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에서 비롯된다. 이를 깨달을 때, 우리는 진정한 자유와 평안을 얻게 되며, 세상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고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따라 살아갈 수 있게 된다.명품 인생을 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때로는 실패와 좌절을 경험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순간들조차도 우리를 더 강하고 지혜롭게 만드는 과정임을 기억해야 한다. 마치 금이 불 속에서 정련되어 더욱 순수해지는 것처럼, 우리의 삶도 시련을 통해 더욱 가치 있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
결국, 진정한 명품 인생이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의 고유한 가치를 발견하고, 그 가치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삶이다. 이는 단순히 개인의 성공이나 풍요를 넘어서는 것으로, 우리 주변의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주는 삶이다. 당신의 인생이 바로 그런 귀중한 명품이 되기를 소망한다. 하나님의 손길 아래에서 당신의 삶이 빚어져 가장 아름답고 가치 있는 걸작품으로 완성되기를 기도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 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