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최, 동탄 영어교육의 새로운 길을 열다

김형석 승인 2024.11.01 15:59 | 최종 수정 2024.11.03 01:04 의견 0

동탄에 가면 세라최 원장이 운영하는 ERC 영어독서클럽이 있다. "동탄역 시범영어 교습소"라고 불리는 이곳 학원이 특별한 것은 영어교육 전문가 세라최 원장이 이끌고 있는 <ERC 영어독서클럽>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

다시 말해서, 이곳은 ERC 원리는 물론이고 세라최 원장만의 혁신적인 영어 학습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어서 벌써부터 학부모들의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고 있는 중이다.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세라최 원장의 교육 철학은 단순한 영어 실력 향상을 넘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하면서, 아이들의 사고력, 추론력 그리고 분석력 확장을 위해 최고의 방법은 물론이고 인성수업까지도 포함시키고 있다.


독서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

본래 ERC 영어독서클럽의 핵심은 영어 원서를 통한 통합적 학습 방식이다. 여기에 세라최 원장은 뉴욕주립대 유학 시절 경험한 도서관 수업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의 프로그램에 톡특한 향미를 넣어 매우 탁월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학습 방식:

Picture Walk: 책 표지와 삽화를 통해 이야기를 추측하며 상상력 자극

Role Play: 등장인물 역할극을 통한 실감나는 영어 표현 연습

사고력 확장: 책 내용과 개인 경험을 연결한 토론 활동

이러한 방식은 아이들이 영어를 '무거운 짐'이 아닌 '재미있는 도구'로 인식하게 한다.

연령별 맞춤 학습

ERC 영어독서클럽은 3~4세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수용한다. 그리고 세라최 원장은 각 연령대에 적합한 교재와 학습법을 추가로 제시하기도 한다.

유아: 그림책과 파닉스 북을 통한 기초 영어 노출

초등 저학년: 리더스 북을 활용한 기본 문장 구조 학습

초등 고학년: 챕터 북과 기초 문법을 병행한 심화 학습

문해력 향상의 비결

특별히 이곳에서는 단순한 읽기를 넘어 깊이 있는 이해와 추론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세라최 원장은 "영어 지문을 완전히 이해하고 추론할 수 있을 때 진정한 문해력이 향상된다"고 강력하게 강조하고 있으며, 동시에 한글 독서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하여 언어 능력의 전반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학습과 흥미의 완벽한 조화

ERC 영어독서클럽의 가장 큰 장점은 학습과 흥미의 균형이다. 이에 대해서, 세라최 원장은 "연령과 인지 레벨에 맞는 흥미로운 활동으로 시작하되, 학습한 내용을 꾸준히 복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이는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면서도 실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는 비결임에 틀림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렇게 세라최 원장이 이끄는 이곳 동탄 ERC 영어독서클럽은 단순한 영어독서 학원을 넘어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특별한 공간이 되고 있다. 세라최 원장의 열정과 전문성이 녹아든 이곳에서, 아이들은 영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영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동탄 시범 ERC 영어독서클럽>,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다.

저작권자 ⓒ 위클리 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