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새로운 세대를 깨우는 강력한 리더십 여정이 시작된다. 가난과 절망, 낙망과 쓰러짐 속에 주저앉은 청년들을 다시 일으키기 위한 리더십 훈련이 그 첫 주, 마닐라 도심을 복음의 심장으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단순한 행사나 워크숍이 아니다. 한 세대의 운명을 뒤바꿀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대하는 거룩한 영적 파티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리더십 훈련은 필리핀 브링업 인터내셔널 팀 주관하에 이명재 선교사를 필두로 필리핀 사역자들과 GCLA 팀 그리고 한국에서 오는 강사들이 하나 되어 약 250명의 청소년 및 청년들과 함께 사명 회복의 장을 펼칠 것이다. 특별히 이번 여정에는 국제적 코치인 GCLA 피터정 코치, 조치원에서 따뜻한 목회사역을 이어가고 있는 그레이스 강 목사 그리고 치유사역자로 활동하는 송정현 치유선교사 및 필리핀 현지 사역을 책임지는 여러 리더들이 동참한다.
훈련의 핵심은 ‘질문을 통한 자기발견’에 있다. *5가지 코칭적 리더십 질문(5 Leadership Questions)은 청년들의 가슴을 다시 뛰게 하고, 삶의 방향을 다시 세우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작동할 것이다.
(1) Who Are You—Really?
(2) What Vision Fuels Your Life?
(3) Whose Voice Shapes Your Future?
(4) Will You Rise Like Joshua?
(5) Are You Ready When God Sends?
이 다섯 가지 질문은 단지 명언이 아니다. 피터정 코치를 중심으로 말씀과 삶의 스토리를 통해 전할 이 질문들은, 청년 개개인의 내면을 흔들고, 정체성과 비전, 하나님의 소명을 향해 그들을 다시 ‘부르시는’ 훈련의 핵심 도구다. 이 시대의 여호수아, 다윗, 에스더가 될 청년들이 바로 이 땅, 마닐라에서 일어설 것이다.
본 훈련은 단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제자훈련과 선교적 네트워크의 촉매 역할을 할 예정이다. 훈련 이후에도 참여자들은 지역 공동체와 교회 안에서 코칭과 멘토링을 받고, 사역과 삶의 현장에서 실제적인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세상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부르심 앞에서 자신의 삶을 다시 정의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이번 코칭리더십 훈련은 한 번의 변화가 아닌 일생의 방향 전환점이 될 것이다. 지금은 누군가의 리더십이 필요할 때가 아니다. 지금은 바로 내가 부름받아 일어설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