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청소년수련관, '다 함께 동래(同來) - 다 함께 즐겨볼래(來)' 개최

위클리 리더스 승인 2024.08.19 22:21 의견 0
X

동래구청소년수련관, '다 함께 동래(同來) - 다 함께 즐겨볼래(來)' 개최

부산시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10일 동래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 문화체험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다 함께 동래(同來) - 다 함께 즐겨볼래(來)'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 함께 동래(同來)'는 동래구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며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제3회 동래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6개의 지역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드론, VR, 증강현실 스포츠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부스를 제공했다.

또한, 동래구청소년수련관의 디지털 플랫폼인 '동전 PAY'를 활용해 동근마켓도 운영했다. 동근마켓은 주민들이 함께 나눔 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자리로, 청소년과 가족들이 직접 마켓을 운영하거나 중고 물품을 기부하며 참여할 수 있다.

허일수 동래구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여가와 취미,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축제를 계속 마련하고,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 함께 동래(同來)'는 2024년 동래구청소년활동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연 5회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9월 7일과 10월 12일에도 진행된다. 동래구 청소년은 물론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동래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위클리 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